본문 바로가기
은퇴&노후준비

은퇴 후 취미생활 - 고전명작 영화 감상하기, 무료영화 사이트 소개

by 스윗라퀸 2020. 10. 6.

 

은퇴 후 취미 생활 - 고전명작 영화 감상하기, 무료영화 사이트 소개


사진 출처 : 무비콘 영화

 

지난 번 포스팅에서 은퇴 후에 하고 싶은 버킷리스트 하나를 말한 적이 있다.

 

바로 해외 한달 살기인데, 사실 블로그를 하기 전에는 막연히 그러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긴 했지만, 구체적으로 그것에 대해 생각해 본적이 없었다.

 

그런데, 은퇴 후 나의 첫번 째 버킷리스트라고 정리해서 올리고 나니, 뭔가 구체적인 목표가 되어버린 느낌이랄까.

 

나쁜 쪽이 아니고, 긍정적인 면이 많았다.

 

그 전에는 은퇴 후의 삶에 대해 막막하고 걱정만 되던 것이, 뭔가 구체적인 계획 같은 게 생기니, 기대감이 생기고 그 시간이 기다려지기도 하는 것이다. 

 

체코 프라하에서 한 달을 살아볼 생각만 해도 가슴이 설레고, 그것을 위해 미리, 미리 뭔가 필요한 것들(가령 영어라든가.) 을 준비해 둬야겠다는 생각도 들기 시작하고.

 

뭐, 아무튼.

 

그래서 오늘은 은퇴 후에 좋은 취미 생활이 될 수는 있는 나의 두 번째 버킷리스트에 대한 이야기를 한 번 해볼까한다.

 

 

은퇴 후 취미 생활 - 못 봤던 명작 영화 시리즈별로 다 찾아서 보기

 

 

지금도 있는지 모르겠지만, 우리 중, 고등학교 다닐 때만해도 문화교실이라는 게 있었다. 명작 영화가 개봉이 되면 학교에서 단체로 영화를 보러 가는 거였는데, 나는 그때마다 함께 하질 못했다. 집안 형편이 어려웠던 탓이다.

 

영화를 보고 온 다음 날이면, 아이들은 영화 속 명장면이나 영화 속 음악 같은 얘기들로 꽃을 피웠었는데, 나는 늘 대화에 끼지 못했었다.

 

자존심이 센 편이어서, 원래 영화 따위에 관심 없는 척 했었지만, 내심 부럽고 속상했던 기억이 있다.

 

나이 들어, 회사에 취직하고 내가 돈을 벌고 나서는 바빠서 영화 볼 시간이 잘 나지 않았고, 그래서 나는 여태 못 본 명작 영화가 부지기수다.

 

그래서, 애전부터 은퇴 후에 시간이 많이 나게 되면, 고전 명작을 시리즈 순서 별로 꼭 찾아보겠다는 생각은 늘 하고 있었다.

 

 

사람들이 은퇴 이후의 삶에 대해 걱정할 때 제일 많이 걱정하는 것은 경제적인 부분이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경제적인 문제 말고도, 건강과 은퇴 후 어떻게 시간을 보낼 것인가에 대한 준비도 강조하고 있다.

 

은퇴 후 40년, 일을 할 때면 정신없이 돌아가는 시간들이지만, 일이 없다고 생각하면 진짜 무료하고 긴 시간일 수 있다.

 

그러니, 그 길고 긴 시간들을 어떻게 하면 무료하게 보내지 않을 지에 대한 고민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런 면에서 고전 명작이나, 못 봤던 영화, 못 봤던 명작 소설 읽기 등을 취미로 가지는 것은 꽤 추천 할 만하다 싶다.

 

스타워즈나, 대부, 007 시리즈, 슈퍼맨 시리즈, 엑스맨 시리즈,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 트랜스포머, 오션스 시리즈 등, 볼만한 시리즈 영화들은 널리고 널렸다.

 

아니, 굳이 시리즈 영화가 아니어도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티파니에서 아침을,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 히치콕 감독의 영화들 등, 예전에 티브이에서 하던 명화 극장에서나 볼법 했던 영화들을 하나 둘 찾아보는 것도 나름 재미있지 않을까?

 

"그 많은 옛날 영화들을 다 어디서 봐?"

 

그래서 준비했다. 찾아보면 더 있을 지도 모르지만, 최근에 내가 발견한 곳은, 무료로 고전 명화를 볼 수 있는 유튜브 채널로 고전 명작들, 특히 저작권이 만료된 오래된 영화들을 무료로 볼 수 있는 곳이다.

 

 

무료로 고전 명작 영화 볼 수 있는 사이트

 

 
채널 이름은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무비콘 영화이고 주소는 아래와 같다.

무비콘 영화 : www.youtube.com/channel/UCWjw68d5tDf975za7XWVUaA

 

 

이 채널에서는 저작권이 만료된 다양한 고전 명작들과, 고전 미드 시리즈등을 무료로 수백 편 제공하고 있다.

 

한글 자막으로 번역까지 다 되어 있어서, 은퇴 후에 고전 명작 영화를 찾아 보겠다는 나같은 사람에게는 정말 감사한 곳이 아닐 수 없다.

 

유튜브 채널이니, 와이파이만 연결되면 세계 어느 곳에서도 감상할 수 있는 이점까지 있으니, 해외 한달살이를 해도 볼 수 있고, 이 얼마나 좋은가.

 

무비콘에서는 디즈니나 톰과 제리, 뽀빠이 같은 고전 만화영화를 제공하는 무비콘 애니 채널도 함께 운영하고 있으니, 만화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함께 찾아봐도 좋을 것이다.

 

 무비콘 애니 채널 주소 : www.youtube.com/channel/UCEVI45za5i1hS8jA-mGR66A/featured 

 

 

글을 마무리하며

 

 
오늘은 은퇴 후 무료한 시간을 보낼 방법이 될 수 있는 취미거리 하나를 소개했다. 나처럼 집순이에 혼자 놀기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정보가 되지 않을까 싶다.
 
은퇴 후에 또 하고 싶은 게 생각나면 다시 포스팅하기로 하고, 오늘 글은 여기서 마무리하기로 하겠다. 읽으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다.
 

2020/09/17 - [은퇴&노후준비] - 은퇴 후 버킷리스트 & 해외 한달살기에 좋은 나라 베스트10

 

은퇴 후 버킷리스트 & 해외 한달살기에 좋은 나라 베스트10

은퇴 후 버킷리스트 & 해외 한달살기에 좋은 나라 베스트10 3년 뒤, 은퇴할 계획을 잡아놓은 탓에, 요즘 나의 관심사는 거의 대부분 은퇴와 관련이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게 �

lionqueenroom.tistory.com

 

댓글